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니스탁 후기(+6개월 수익률)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4. 9. 11:07

본문

천원 단위 소액으로 미국주식을 살 수 있는 미니스탁. 작년 10월 27일 미니스탁을 접하고 자투리 소액으로 시작한 투자금이 벌써 300만원을 넘었습니다. 실제 지난 6개월간 미니스탁을 사용해본 후기와 수익률을 자세히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스탁 후기(+6개월 수익률)

<참고>

아래는 이후 미니스탁 10개월, 2년을 기점으로 한 지속적인 투자 결과를 업데이트한 글입니다.

본 글을 다 읽으신 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미니스탁 미국주식 투자 후기(10개월 수익률)

미니스탁으로 미국주식 2년 장기투자 수익률 후기

6개월 사용하며 느낀 미니스탁 장점

■ 천원 단위 분할구매는 미니스탁 최고의 장점

미니스탁이 가진 최고의 장점은 틈틈이 소액으로 미국 대형 우량주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점은 정말 최고의 장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해외주식 투자에 키움증권 영웅문S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제 매수는 대부분 미니스탁을 통해서 체결합니다. 이유는 매수가 정말 간편하고 통장에 남은 자투리 금액으로 투자하기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가령 현재 구글 주식, 미국에는 알파벳 A주로 상장되어 있지요. 구글을 1주 사려면 자그만치 251만원이 있어야 합니다. 국내 증권사의 해외 HTS를 사용할 경우 말입니다. 개미투자자 기준으로 1주 사기 쉽지 않은 금액입니다. 추가로 구글 뿐 아니라 애플,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닷컴 등 유수의 기업들 주식을 해외 HTS로 사려면 아무리 적어도 천단위 금액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미니스탁은 천원단위로 해외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강력한데요. 특히 요즘 카카오뱅크나 은행 어플에서 타 은행 계좌의 소액 잔금 가져오는게 아주 쉬워졌습니다. 저는 통장에 남은 천원, 오천원 단위의 잔액을 보통 카카오뱅크로 모은 후, 미니스탁으로 이체해서 미국주식을 구매하는데, 이게 작아보여도 모이면 꽤 큰 금액이 되더군요.

■ 캐주얼한 투자, 장기투자에 최적

확실히 미니스탁은 소액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방식입니다. 매수 주문을 넣으면 그날 밤 10시에 주문이 들어가며, 다음날 체결이 완료됩니다. 즉, 실시간 매수-매도가 불가하기 때문에 애초에 단타 목적이 아닌, 하루이틀의 주가 희비는 상관 없는 중장기 투자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또한 매수 방식이 너무나 간단하고 편합니다. 호가창을 볼 이유도, 차트를 자세하게 볼 이유도 없이 그저 원하는 주식을 검색하고 금액을 입력하고 주문만 누르면 끝납니다. 비번 누르고 인증서 찾고 이런 절차? 없습니다.

정말 쉽게 천원단위로 소수점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틈만나면 자투리 돈으로 미니스탁 주식을 사려는 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돈은 점점 쌓여서 생각보다 큰 금액이 되더군요.

미니스탁 단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별 단점은 아닌데 이용자에 따라서 크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 상세 차트 확인 불가

말씀드린대로 미니스탁은 중장기 투자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차트도 대략적인 흐름만 볼 수 있도록 아주 간략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HTS의 양봉/음봉 봉차트가 아니라 선으로 간략하게 추세만 보여줍니다.

따라서 단기로 접근하시는 분에게는 차트가 답답하고 부정확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저도 중장기적으로 보고 매수를 하긴 하지만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중일 때 사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키움증권의 영웅문S 글로벌을 통해서 개별 차트를 확인하곤 합니다. 

상세 차트 조회가 불가능한 점은 미니스탁의 단점이긴 합니다.

 

■ 매수시점 지정 불가

미니스탁은 주문받은 구매자들의 주문을 모아서 한방에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장중 특정 타이밍에 원하는 주가로 사는 것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즉 내가 가격을 지정해서 살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변동성이 적인 편이라고 하는 미국 우량주라고 할지라도 당일 변동폭이 꽤 클때도 있는데, 사실 미니스탁을 통한 주식주문을 통해서는 이런 저가 타이밍 부분은 아예 감내하고 매수하시게 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미니스탁은 태생적으로 중장기 투자에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미니스탁 6개월 수익률 공개

그럼 지난 6개월간의 저의 미니스탁 투자결과와 수익률을 참고로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2020년 10월 27일에 처음 미니스탁을 접하고 매수한 후로 아직 한 주도 매도하지 않고 오직 추가 매수로만 주식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애초에 목적한 바가 전세계에서 제일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우샹향을 그리는 미국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자는 관점에서 시작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주식은 별도로 키움증권 영웅문S를 통해서 매수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수익률 결과
2020년 11월 6일 현황

▲ 우선 미니스탁을 처음 사고 약 열흘 지났을 때 매수한 종목과 수익률 현황입니다.

  • 구글(알파벳A주)
  • 아마존닷컴
  • 마이크로소프트
  • 어도비
  • 넷플릭스
  • 애플

이렇게 6개 종목을 분산해서 매수했습니다. 장이 꽤 좋았고 조정이 시작되기 전이라 처음부터 모두 빨간불이 들어와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다음은 아시다시피 미국과 우리나라 장이 2~3달간 조정 중에 있던 기간입니다. 대부분의 주식이 다시 마이너스로 돌아서던 순간입니다. 보시면 매달 조금씩 추가로 매수를 했기 때문에 소량씩 늘어남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11월 17일 수익률 현황 사진
2020년 11월 17일 현황

▲ 마음이 편치는 않았지만, 장기로 보고 매수한 주식들이기 때문에 그냥 묻어두고 존버했습니다.

2020년 12월 수익률 현황 사진
2020년 12월 29일 현황

▲ 연말의 수익률 현황입니다. 60만원 정도였던 초기 자금이 매월 추가매수로 인해서 140만원까지 늘어났습니다. 다시 파란불이 빨간불로 바뀌어서 모두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사실 이 기간에는 파란불로 들어왔다가 다시 빨간불이 켜졌다가 아주 지루하게 왔다갔다 하던 구간입니다.

그냥 꾸준히 소액으로  추가 매수를 하며 계속 지나간 구간입니다.

2021년 4월 수익률 현황 사진
2021년 4월 9일 현황

▲ 지속적인 추가 매수와 늘어난 수익률 덕분에 투자금이 3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엄청난 부양책을 쓰겠다고 발표한 이후로 미국 시장이 전반적으로 조정을 끝내고 다시 살아나는 시점입니다.

알파벳(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꽤 괜찮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로 메타버스 관련하여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엔비디아를 보초병 개념으로 소량 매수해 둔 상태입니다.

확실히 미국 주식은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하는 기세가 강하기 때문에, 세계 어느 시장보다 장기투자하기에 안정적은 시장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제 투자법도 이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니스탁을 활용한 미국주식 투자법과 기준

제가 미니스탁으로 투자하는 기준은 아주 간단합니다.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 동영상에서 벤치마크한 방법인데요. 미국의 대표 우량주 중에서 장기적으로 우상향이 확실한 주식만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미국 주식의 차트를 보시면 등락을 반복하는 주식들이 있고, 장기적으로 신기하리만큼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며 상승하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가령 화이자 같은 주식은 배당은 높지만 등락이 상당한 주식입니다. 이런 주식은 저는 거르고 매수하지 많습니다.

제가 매수하는 기준의 주식 몇 종목의 차트를 아래에서 함께 보겠습니다.

구글 주식 3년 차트 이미지
구글 주식 차트
애플 주식 3년 차트 이미지
애플 주식 차트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3년 차트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차트
어도비 주식 3년 차트 이미지
어도비 주식 차트

위와 같이 3년 또는 5년 이상으로 차트를 보았을 때 꾸준하게 우샹향하는 주식 중에서 우리가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세계적인 대표 기업들이 제 매수의 기준입니다.

지금까지의 수익률로 보았을 때 장기투자의 관점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투자법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저는 지속적으롤 이 방식을 매월 추가적으로 구매를 할 예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학생 때부터 오랜 기간 단타와 스캘핑, 테마주 등을 5년 이상 노력해 보았으나, 결론은 가장 마음편하면서도 장기적으로 확실한 투자법이 위의 방식이라는 것을 체험했고, 그 기준대로 주식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내투자의 경우 삼성전자 주식의 현재 수익률이 약 70%정도 난 상태입니다.


제가 해외 주식투자로 미니스탁을 활용하는 사례와 6개월간의 수익률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향후 1년차가 되었을 때 다시 관련 글을 작성해서 성과와 장단점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모두 성투 & 부자 되시길 응원합니다.

미니스탁으로 꾸준히 투자한 추가 후기

지속적으로 미니스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추가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10개월차 미니스탁 투자 후기>

▶미니스탁 미국주식 투자 후기(10개월 수익률)

<2년차 미니스탁 투자 후기>

미니스탁으로 미국주식 2년 장기투자 수익률 후기

 

 

이런 글은 어떤가요?

쿠팡 주식 사는법(미니스탁, 키움)

 

쿠팡 주식 사는법(미니스탁, 키움)

요즘은 해외투자하기 좋은 환경이라 미국주식이나 중국주식을 개인이 투자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 종목이 미국 증시에 상장된 쿠팡인데요. 쿠팡 주식 사는법을 아래에서 아주 쉽

horangmung.tistory.com

삼성전자 동학개미 8개월 수익률 공개

 

삼성전자 동학개미 8개월 수익률 공개

삼성전자 동학개미 수익률 공개 - 2020년 4월 ~ 2021년 1월, 수익률은? 네 저는 동학개미였습니다. 사실은 인버스(곱버스) 개미이기도 했는데요. 잠시 달콤한 인버스에서 꿀을 빨다가 처참한 하락

horangmung.tistory.com

미니스탁 배당금 조회 방법

 

미니스탁 배당금 조회 방법

미니스탁 배당금 조회 방법 - 미국주식 배당금 어디서 확인하지? 요즘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으로 미국주식 소액투자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얼마전에 배당이 들어왔는데요. 기존에는 배당금

horangmung.tistory.com

기아 ev6 가격

 

기아 ev6 가격

기아 ev6 가격, 사전예약, 출시일, 보조금 최근 기아(KIA)에서 많은 신차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화제가 되었던 아이오닉, K8외에 전기차인 ev6까지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기아 ev6 가격과 사전예약,

horangm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