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핑요리 통삼겹 바베큐 그릴로 첫 성공!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6. 8. 11:10

본문

오랜 캠핑의 단조로움을 깨고자 새로운 도전으로 그릴을 구매했는데요. 웨버의 고애니웨어 그릴 리뷰는 지난번에 올렸고, 첫 도전으로 성공했던 통삼겹 바베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역대급 핵존맛이었습니다.)

캠핑요리 통삼겹 바베큐 그릴로 첫 성공!

웨버 고애니웨어 그릴을 구매하다

휴대가 편한 그릴을 찾아보다가 고애니웨어를 7만원 후반에 구매하고 리뷰를 한 바 있습니다. 자세한 웨버 고애니웨어의 모습은 아래 제가 쓴 글을 먼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캠핑 경력이 16년을 넘었고 최근에는 카라반을 영입하면서 다른 캠핑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무료한 캠핑생활에 신선한 재미가 될만한 <캠핑그릴>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알면 알수로 재밌고

horangmung.tistory.com

 

통삼겹 바베큐 준비물

일단 최종 결과물 동영상부터 살짝 볼까요?

통삽겹 바비큐 최종 결과물

 

그럼 이제 위 고기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과 레시피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통삼겹 바베큐를 위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삼겹 그릴 삽겹살 바베큐 준비물>

그릴(웨버 고애니웨어)

차콜(숯)

통삼겹살 1줄 

양파 2개

통마늘 약간

소금, 후추

은박접시 1개

(★ 제가 놓쳤지만 추가로 필요한 것 : 차콜스타터, 착화제, 기름받이)

 

통삽겹 바베큐 레시피(차콜 개수, 조리시간)

제가 조리한 방법을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웨버 고애니웨어 그릴입니다. 그릴 중에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2~3인분 바비큐는 충분하며 수납성이 좋아 선택한 제품입니다.

▲ 그릴로 직화가 아닌 간접구이 대류열을 사용한 조리를 할 계획입니다. 고체연료를 바닥에 3개 깔고 한쪽에 차콜 브리켓을 부었습니다.

<차콜의 정확한 갯수>

저는 처음이라 차콜을 과도하게 사용했는데, 정확히는 180도로 유지하여 조리하기 위해 브리켓 12알이 필요합니다.

▲ 주문한 차콜스타터(침니스타터)가 도착하지 않아 오늘은 일단 토치로 붙였습니다. 다음부터는 차콜스타터 사용 예정.

▲ 토치로 골고루 가열해서 표면이 모두 회색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대략 20~30분 소요됩니다.

▲ 점점 회색으로 브리켓 색상이 변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표면히 회색이 되었을 때 고기 조리를 시작합니다.

▲ 저의 방법은 간접구이. 은박사각접시에 양파를 크게 썰어 깔아줍니다.

▲ 삽겹살은 별도의 향신료 없이 온리 소금만으로 간을 했습니다. 4면에 골고루 뿌렸습니다.

 

 

▲ 잡내를 제거할 통마늘을 넣어주고요.

▲ 마찬가지로 잡내 제거를 위한 월계수 잎을 5~6장 넣었습니다.

▲ 은박접시에 물을 살짝 부어줍니다. 수분으로 촉촉함을 높이고 타지 않게 오랜시간 조리하기 위해서입니다.

▲ 숯이 은색으로 준비가 되었고, 이제 뚜껑을 덮어 조리를 시작합니다.

▲ 제가 방문한 곳은 변산의 고사포11번가 캠핑장. 노을이 아름답게 지고, 저는 바비큐를 만들고 있습니다.

▲ 이 작은 장비가 뭐라고 행복감과 만족감을 줍니다. 당분간은 열심히 그릴 간접구이 요리를 연구해 볼 생각입니다.

▲ 위에 동그란 부분도 중요한데, 숯이 있는 쪽은 닫고 고기가 있는 쪽은 열어줍니다. 뜨거운 열의 흐름이 고기쪽으로 순환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간접구이는 시간이 꽤 걸려서 해변에 나가 노을도 보고 시간을 보냅니다. 30분이 지나서 잠시 돌아와 열어봅니다.

▲ 사실 심부온도계를 꽂아 열지 않고 한번에 조리하는 게 좋다는데 저는 장비도 없고 처음이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태우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 표면 비계가 바짝 익어 고기를 살짝 돌려줍니다. 다시 닫습니다.

▲ 1시간 쯤 지났습니다. 노릇노릇 잘 익어가고 있으나, 밑면은 아직 덜 조리되어 안익은 쪽을 위로가게 한번 다시 뒤집어 줍니다.

▲ 맛있는 냄새가 황홀하게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 1시간 반 정도 지나서 조리가 완료되었습니다. 꺼내봅니다.

▲ 첫 시도임에도 굉장히 잘 나왔습니다. 상단의 비계가 좀 딱딱하게 굳긴 했는데, 브리켓을 좀 많이 넣은 탓입니다. 다음에는 딱 12알 넣어서 조리해 보기로 합니다.

▲ 1시간 반동안 간접구이로 기름이 빠져서 사이즈가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양파의 단맛이 바닥에서 고기로 계속 올라와 마늘과 어우러진 향도 일품입니다.

칼로 썰어내 봅니다.


▲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캠핑 고기중에 역대급으로 가장 맛있네요. 그릴이 캠핑요리의 질을 바꿉니다.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통삽겹 바베큐입니다.

▲ 통마늘과 양파도 잘 익어서 곁들입니다. 첫 바비큐 도전 후기 총평을 남겨볼까요?

<그릴로 만든 통삽겹 바베큐 총평>

■ 준비부터 고기를 먹기까지 전체 조리시간은 약 2시간 소요됩니다. 

조리시간은 길지만 일일이 고기를 굽고 뒤집는 수고가 없어서 오히려 번거롭지 않기도 합니다.

맛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앞으로는 꼭 그릴 간접구이로 조리할 예정입니다.

캠핑 경력이 쌓이고 뭔가 새로운 리프레시가 필요하다면 그릴 요리를 시작해보세요. 강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캠핑 경력이 16년을 넘었고 최근에는 카라반을 영입하면서 다른 캠핑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무료한 캠핑생활에 신선한 재미가 될만한 <캠핑그릴>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알면 알수로 재밌고

horangmung.tistory.com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동네 르노삼성 전시장 앞에 르노마스터 캠핑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카라반을 운용하면서 다음에는 캠핑카로 넘어갈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캠핑 박람회에 가지 않고도 제발에 굴러들

horangmung.tistory.com

5살 딸과 단둘이 옥천 노지 카라반 캠핑

 

5살 딸과 단둘이 옥천 노지 카라반 캠핑

딸과 단둘이 옥천 노지 카라반 캠핑 - 비내섬 스타일의 옥천 노지 발굴 성공! 금강을 끼고 있는 옥천에는 구석구석 캠핑 할만한 노지가 꽤 많은데요. 아내가 준비하는 시험이 있는 관계로 5살

horangm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