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경력이 16년을 넘었고 최근에는 카라반을 영입하면서 다른 캠핑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무료한 캠핑생활에 신선한 재미가 될만한 <캠핑그릴>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알면 알수로 재밌고 차원이 다른 그릴의 맛을 알게 되었는데요. 컴팩트한 캠핑 그릴의 대명사 웨버(Weber) 고애니웨어 구매 리뷰입니다.
캠핑 요리 좀 한다는 사람들이 종착지로 달려가서 멈추는 곳이 바로 그릴과 롯지, 주물팬 등의 고급 조리도구들인데요. 캠핑을 오래 했음에도 매번 숯에 구워먹기만 했지 정작 왜 그릴에 입문해 볼 생각을 못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릴을 접하고 유튜브를 검색해보면서 '이거다' 싶었는데요. 공부해야할 깊이가 깊고 상당히 많은 조리법들로 공부해야 할 내용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아 그릴을 사면 최소 1년은 재밌게 탐구하면서 캠핑할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웨버 그릴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릴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왠지 웨버였습니다. 그만큼 무의식에 각인되어 있던 그릴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일단 아파트에 살고 있어 마당이 없으니 영화에 나오는 큰 그릴은 불가하고, 캠핑용으로 사용할 컴팩트한 그릴이 필요했는데요. 알아보니 작은 그릴로는 스모키죠 플러스와 고애니웨어 2개로 압축이 되더군요.
위 사진에서 보시듯 스모키죠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원형의 그릴이고, 고 애니웨어는 이름처럼 go anywhere. 즉 어디든 들고다닐 수 있는 포터블 사각형 그릴입니다.
저는 결국 고 애니웨어를 선택했는데 이유는
1) 정확하게 네모난 모양으로 운반과 보관이 용이하고
2) 스모키죠와 동일하게 최대 4인이 사용 가능했으며,
3) 스모키죠의 경우 차에 실으면 수납공간을 많이 잡아먹고, 죽는 공간이 많아서 차라리 사각형의 고 애니웨어가 더 낫다는 인터넷의 일반적인 평가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캠핑용 바베큐 그릴의 대표작인 위 세 제품의 한국 웨버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를 뒤져서 좀 더 싸게 구입을 했습니다. 위 세 모델은 모두 가스가 아니라 차콜(숯)을 사용해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하루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두근두근.
▲ 널찍한 박스에 들어왔습니다. 쿠팡 당일배송이 없어서 그냥 인터넷 구매로 진행했습니다. 웨버제품이 로켓배송이 잘 없었습니다.
▲ 한국 공식 정품이라 보증이 됩니다. 딱히 고장날 일은 없지만 괜히 든든하지요.
▲ 설명서와 유튜브 채널 2개를 소개하는 종이, 간단한 레시피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바베큐요정>과 <구이TV>라는 곳인데 웨버에서 직접하는 곳은 아니고, 유튜버를 선정해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 그릴은 2개가 들었는데 상단의 고기 굽는 그릴이구요. 이건 스테인리스 소재.
▲ 이것 숯불 받이 그릴이고 무쇠 소재입니다. 기름이 발라져 있습니다. 짱짱해서 초고열에도 변형이 안 될 것 같은 튼튼함과 믿음을 줍니다. 물로는 세척을 안하고 재만 털어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상단은 스테인리스로 물세척 가능)
▲ 접이식 다리 받침대인데, 조립이 필요합니다.
▲ 그릴 덮개 상판이구요.
▲ 상단과 좌우측면 2곳의 손잡이입니다. 플라스틱 소재이구요.
▲ 그릴 하단부 입니다.
▲ 동그란 구멍 3개는 돌려서 화력조절을 하는 구멍입니다.
▲ 다리 걸개를 끼우는 조립부입니다. 작고 잘 안보여서 찾는데 애먹었네요.
▲ 준비물 : 십자드라이버
▲ 손잡이는 별거 없이 드라이버로 쉽게 끼우구요.
▲ 하단 받침대인데, 잘못 끼웠습니다. 잘못 끼운 모양이니 참고하시구요.
▲ 요렇게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 다시 빼서 끼웁니다. 제대로 끼운 모양입니다.
▲ 흔들리지 않게 고정 브라켓이 있습니다.
▲ 요렇게 앙증맞게, 하지만 아주 튼튾나게 서게 됩니다.
▲ 요철이 있어서 접을 때는 딱 끼우면 빠지지 않고 수납이 됩니다. 역시 만듧새가 하나하나 나무랄데가 없네요.
▲ 조립은 이렇게 간단히 끝납니다. 이제 웨버 사용법을 공부할 일만 남았는데요. 이어서 웨버 기본 사용법과 추가로 필요한 부속품은 다음 글에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총평을 남겨볼까요?
■ 저는 인터넷 최저가로 7만원대로 구했는데, 이 가격에 이 퀄리티라니 가성비 대단하네요.
■ 무게는 6.5kg으로 생각보다 꽤 무거운 편입니다. (당연히 무조건 오토캠핑용)
■ 만듦새가 짱짱하고 구성 하나하나가 역시 그릴 전문기업에서 만든 테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명품'이라는 말을 달고 싶을 정도네요. 최근 구매한 캠핑용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 웨버 그릴을 샀다면 이제 무한한 캠핑 간접구이 요리에 발을 디딘 것으로 훈제, 직화 등 무한한 새로운 취미가 열린 것 같은 기분입니다.
■ 오랜 캠핑으로 새로운 정서적 재미와 돌파구가 필요하다면 웨버 고 애니웨어 무조건 강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