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카라반 정보와 꿀팁

by 호랑멍멍 2021. 4. 12. 10:51

본문

동네 르노삼성 전시장 앞에 르노마스터 캠핑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카라반을 운용하면서 다음에는 캠핑카로 넘어갈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캠핑 박람회에 가지 않고도 제발에 굴러들어온 캠핑카를 구경할 수 있는 기회! 르노 마스터 캠핑카 실내와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캠핑카, 르노마스터 스타일 VS 현대 포레스트 스타일

사실 캠핑카는 크게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캠핑카라고 생각하는 그 모양, 바로 포터나 봉고 위에 ERP로 벽체를 세우고 캠핑카를 얹은 스타일입니다.

<포터나 봉고 위에 설계한 스타일의 캠핑카>

  •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 제일모빌 드림스페이스
  • 제우스 FU 시리즈 (이장우 캠핑카)
  • 이삭특장 더페이스999
  • 아리아모빌 HUECAR5

위와 같은 모델들이 바로 캠핑카 같은 캠핑카, 포터와 봉고 위에 얹은 확장형 캠핑카입니다.

반면에 상용차의 내부를 캠핑카로 개조한 스타일이 한 범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핑클이 캠핑클럽에 나와서 유명해진 현대 쏠라티 기반의 캠핑카와, 르노 삼성자동차의 상용차인 르노마스터 밴의 내부를 개조한 차량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상용 밴 내부를 캠핑카로 개조한 스타일의 캠핑카>

  • 월든 프레스티지 캠핑카
  • 르노 마스터 캠핑카
  • 위드원모터스 다비드
  • 나인마스터팝
  • 기타 엄청나게 많은 업체들이 제작 판매 중

오늘 살펴볼 캠핑카는 바로 아래 유형, 르노 마스터 상용차량 밴의 내부를 개조한 캠핑카입니다.

르노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 우선 르노 마스터 캠핑카 외관입니다. 차량 내부만 캠핑카로 개조한 것이기 때문에 어닝만 빼면 내부가 캠핑카인지 일반 차량인지 분간이 쉽지 않습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는 이런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조용히 차량을 한쪽에 대고 어디서든 스텔스 캠핑도 가능하며, 급할 때는 일반 차량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드에는 햇빛을 막기 위한 어닝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내부를 살펴봅니다. 운전석 뒤편에 주방이 붙어있는 스타일입니다. 보통 이 자리에 주방이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옆에 화장실이 있는 타입과 없는 타입이 있는데, 이 모델은 화장실이 없는 타입입니다.

▲ 전기 충전 상태와 내부 조명 등을 작동하는 컨트롤 패널 모습입니다.

▲ 뒤쪽 실내공간입니다. 이 르노 마스터 캠핑카는 테이블 변환형 구조입니다. 장점은 실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내에 들어가보니 180cm 남자 성인도 천정에 머리가 닿지 않을 만큼 공간과 높이가 넓습니다.

 

 

여기서 레이아웃이 갈리는데, 보통 후면에 2인용 침상을 높게 만들고 앞쪽에 간이 테이블을 만드는 스타일이 있고, 이 캠핑카처럼 아예 테이블과 변환침대로 바꾸는 형태가 있습니다. 저는 후자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전면쪽 모습입니다. 앞쪽이 트여있어서 공간감과 개방감이 있는 편입니다.

▲ 살짝 떨어져서 보면 구조가 더 잘 보이실 겁니다.

▲ 역시 어닝이 있어야 캠핑하는 맛도 나고 좋은 것 같습니다.

▲ 전면에 개수대와 하단의 네모난 냉장고가 보입니다.

▲ 주행은 3인까지 앉아서 다닐 수 있습니다. 

 

 

▲ 상단에는 수납장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같이 살펴본 아내가 합격점을 줄 만큼 실내 구조가 괜찮았습니다. 다만 제가 구매한다면 저는 고정식 카세트 변기가 있는 모델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화장실 있고 없고는 편의성과 장소 선택에 있어서 천지 차이임을 소형 카라반 티큐브를 활용하면서 느꼈거든요.

▲ 천정에는 작은 맥스팬 환기창이 달려있네요.

▲ 에어컨 토출구 모습입니다.

역시 캠핑의 끝은 캠핑카인 것 같습니다. 캠핑을 오래 하다가 미니 카라반으로 넘어왔지만, 결국 더 편한 것을 찾게 되네요. 카라반 견인장치 체결하고 정박하고, 지지대 내리고 하는 작업도 이제 귀찮습니다.

어서 돈을 모아서 캠핑카로 넘어갈 날을 기다려봅니다.


이런 글은 어떠실까요?

전참시 kcm 카라반, 티큐브N

 

전참시 kcm 카라반, 티큐브N

최근 전지적 참견 시점에 국민 패셔니스타 겸 발라더 겸 에어팟 유저, KCM이 나왔는데요. 방송이 없는 날이면 낚시터에서 카라반 장박을 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KCM이 사용하고 있는 카라반

horangmung.tistory.com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 알빙(RVing) 입문용 소형 미니 카라반 추천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언택트 여행이 중시되면서 카라반 캠핑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고 가격부담이 적

horangmung.tistory.com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티큐브 중고를 구매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카라반을 사고 싶어서 정말 다양한 카라반을 온라인에서 보고,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도 여러번

horangmung.tistory.com

카라반 화장실 사용법 A to Z (데포드 Thetford 변기)

 

카라반 화장실 사용법 A to Z (데포드 Thetford 변기)

카라반 화장실 사용법 A to Z (데포드 Thetford 카세트) 카라반을 사용해보니 카라반 최대의 장점은 화장실인 것 같습니다. 막연히 카라반 구매 전 생각만 할 때에는 샤워가 아닐까 싶었는데,

horangmu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