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종 가배서림, 분위기부터 반칙인 카페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2. 1. 09:07

본문

세종 가배서림, 분위기부터 반칙인 이유

- 지금 세종에서 가장 핫한 신상 인스타 카페

세종 근교에는 하루가 멀다하고 신상 카페가 문을 여는데요. 오늘은 얼마전 가오픈하고 가장 핫한 카페인 금남면의 <가배서림>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분위기부터 완전 반칙, 가배서림을 조건없이 솔직 리뷰합니다.

세종 카페 가배서림 위치 및 외관

가배서림은 세종 남쪽 대전가는 방향 교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세종 IC 바로 근처이며, 최근에 신선로빙수로 유명했단 카페 <용담>의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대략적인 위치를 참고하시구요. 세종 도심에서는 자동차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가배서림 외관입니다. 3층짜리 건물 1채를 카페로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 전체가 통유리라서 전망이 시원시원한 편입니다.

가배. 커피의 옛 한자어입니다. 우리나라 개화기 때 커피를 즐겨마시던 고종이 살던 당시는 커피를 '가배'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커피의 옛말인 셈입니다. 가배라는 글자에서 카페가 지향하는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을 미리 읽을 수 있습니다.


가배서림 공간 구성

가배서림 공간 구성

▲ 1층은 카운터 겸 소규모 좌석이 있고, 2층과 3층이 메인 카페 공간입니다. 3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과 2층은 아이와도 함께 방문할 수 있는데, 작은 건물이라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2층까지 가려면 유모차를 들고 올라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4층은 ROOFTOP 이라고 적혀있어서, 루프탑바 정도의 야외 좌석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그냥 옥상공간입니다. 아쉽지만 좌석은 없습니다.

1층 카운터 옆에서 빵도 함께 팔고 있는데, 요즘 방문자가 워낙 많아서 모두 솔드아웃 이네요. 꽤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배에서 느껴지듯이 가배서림은 전체 공간이 공간예술 전시장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통 오브제들을 절묘하게 배치해 두어서 정적인 느낌을 많이 줍니다. 사람만 없어 한가하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세종시 신상 인스타카페로 소문이 나서 힙스터들이 정말 많이 찾아옵니다.

주로 도자기류와 마른 나뭇가지 위주로 정적인 공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공간입니다.


가배서림 2층


2층입니다. 시원한 통창으로 둘러싸여 있고 공간별로 좌석이 널찍한 편이라 좋습니다. 가운데는 작은 조형 오븢가 있습니다. (앉는 공간은 아니구요)

밖으로 보는 뷰는 발리의 라이스뷰(논뷰) 위주이고 시골풍경이라 딱히 절경은 아니나, 트여있다는 자체가 시원한 개방감을 줍니다.

단점은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 사람 정말 많습니다. 끈임없이 방문하고 들어오시더라구요. 당분간은 이렇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단점은 의자가 너무 불편하다는 것. 직각 모양의 나무의자들은데, 오래 앉아있기에는 엉덩이와 허리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진득하게 오래 앉아서 공부하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실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명함이 상당히 깔끔하지요? 전반적으로 디자인적인 감각이 상당히 탁월한 분이 만든 공간 같습니다.

2층 한켠에 놓인 도자기들입니다. 정갈하게 딱 놓여있어 푸근한 마음을 줍니다.


가배서림 3층


▲ 계단에도 이렇게 정갈한 오브제가 있습니다. 달항아리와 나뭇가지가 멋지죠?

3층 올라가자마자 이런 미니정원 공간이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빛이 매번 색다른 배경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3층 좌측 우측으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좌식 공간과 입식 공간이 모두 마련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지인들과 앉아있기 좋겠습니다.

화이트톤의 공간 구성이 참 단정하고 깔끔합니다.


가배서림 루프탑


▲ 마지막으로 루프탑 공간입니다. 뭔가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옥상입니다. 담장이 높아서 전망이 막히기 때문에 아마도 카페 공간을 활용되지는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 앞에 가배서림 이전에 인스타 카페로 유명했던 카페 용담이 보이네요.

가배서림 메뉴 및 음료


특색있는 메뉴들이 몇가지 있는데, 시그니쳐 음료는 인절미크림가배 입니다. 저는 단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마시지는 않았는데, 마셔본 분들의 평은 다들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핸드드립 커피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플랫화이트와 패션후르츠티입니다.

인스타 카페들이 그렇듯 커피 맛은 평범합니다. 보통 이상도 이하도 이닌 커피 맛입니다.

패션후르츠티는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달달하고 패션후르츠의 맛을 잘 살렸네요.

가배서림 꿀팁 - 아이와 방문한다면

3층은 노키즈존이지만, 1~2층은 아이와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삼베로 가려두어서 몰랐는데, 용기내어 살짝 들여다보니 이 공간에 아기 의자가 있더군요.

여기 위의 긴 삼베가 바로 아기의자 있는 공간입니다.

살짝 열면요, 아래와 같이 담요와 아기의자가 나옵니다. 너무 깔끔한 공간이라 아이의자 등의 배려는 없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 공간에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종 신상카페 가배서림 총평

■ 인스타 신상 카페로 소문이 나서 방문자가 정말 많습니다. 코로나 등 우려되는 분은 좀 한가해진 뒤에 방문하사길 추천드립니다. (평일 한가한 시간대 방문하시면 좋을 듯)

■ 정말 단아아고 깔끔한 공간 구성으로 건축적으로 참 아름답습니다. 다만 실제 앉아있기에는 의자가 상당히 불편하니 오랜 시간 머무르기는 힘든 공간입니다.

■ 음료는 대체적으로 무난하고 평범합니다. 시그니처인 인절미크림가배에 달달한 빵 하나 먹으면 좋을 것도 같습니다.

■ 세종시 남쪽 외곽에 있어서 접근성은 살짝 떨어지나, 바람쐬러 드라이브해서 다녀오기는 좋습니다.

■ 워낙 인스타 핫피플이 방문하는 장소라 추레하게 하고 가면 좀 남우세스러울 수 있습니다. 데이트하는 커플들이 정말 많이 방문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