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베아 큐브버너 점화 불량 간단 대처법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1. 10. 18:33

본문

코베아 큐브버너 점화 불량시 대처법

- 불이 잘 붙지 않을 때 대처하는 간단한 방법 공유

작고 귀엽고 편리한 코베아 큐브버너. 가끔 자동으로 점화가 되지 않아 불이 붙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방법을 공유합니다.


Step.1 점화기 작동여부를 확인한다.

코베아 큐브버너는 아주 작고 미니멀하며, 간단하게 뭔가를 조리하기에 최적인 휴대용 버너입니다. 작고 구조가 간단하지만 의외로 내구성도 아주 좋고, 정말 실용적인 버너지요.

어느날, 코베아 큐브버너에 자동점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일단 점화기 부터 체크해 봐야 합니다.

▼ 아래 영상은 제가 슈퍼슬로우로 찍은 점화기 작동영상입니다. 꼭 먼저 아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 점화기를 돌릴 때 바늘의 뾰족한 끝에서 튀는 불꽃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불꽃이 튄다면 일단 점화기 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불꽃이 튄다면 아래 Step.2로 넘어가시면 되고, 아니라면 AS를 맡겨야 합니다.

Step.2 점화기 바늘의 간격을 조정한다.

점화기의 뾰족한 부분과 원의 구멍이 두두두 뚫린 가스버너의 간격이 중요합니다. 의외로 바늘과 가스 나오는 부위가 너무 가까운 것이 점화 불량의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동그란 구멍들에서 가스가 쉬이 하고 올라오면서 확산이 될텐데 그 위로 불꽃이 튀어야 점화가 잘 되는 듯합니다. 너무 가깝게 버너에 붙으면 점화가 오히려 더 안된다는 점. 간격은 5mm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점화기 불꽃은 튀는데 불이 붙지 않는다면, 화구와 바늘의 간격은 5mm 정도로 조절이 필요합니다.

▲ 사용하면서 너무 바늘이 점화구에 가깝게 붙어있길래 니퍼를 사용해서 좀 더 간격을 벌려주었습니다.

딱 요정도. 5mm 정도 간격입니다.

▲ 점화여부 체크, 간격조정이 끝났습니다. 이제는 올바른 점화요령만 익히시면 끝입니다.


Step.3 올바른 큐브 점화법으로 점화한다.

저도 오랫동안 코베아 큐브버너를 사용했지만 올바른 점화법이 있다는 걸 최근에야 알게 됐습니다. 먼저 잘못된 점화방법부터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잘못된 점화방법 영상

▲ 바로 딸깍딸깍 켜는 잘못된 점화법입니다. 왜 잘못되었는지는 아래 올바른 코베아 큐브버너 점화영상을 보시면 비교가 될겁니다.


올바른 점화방법 영상

▲ 올바른 큐브버너 점화방법은 이렇게 동그란 레버를 살짝 돌린채로 2~3초 휴지기를 두어 가스가 충분히 새어나오게 한 후, 그 후에 '딱' 돌려서 점화기를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가스가 나와서 점화가 쉽게 될만큼 살짝 기다렸다가 점화를 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실 Step.2의 점화기와 버너의 간격을 조정하지 않더라도 간단히 이 가스가 새어나올 시간을 주고 점화만 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큐브 점화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어떤가요? 코베아 큐브버너 점화불량 시 대처하는 법, 아주 간단하지요? 위 설명 이외의 증상은 어쩔 수 없이 코베아 공식 AS를 맡기셔야 할겁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