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료, 이정도라고?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1. 8. 09:59

본문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료, 이정도라고?

- 예상외의 윤택, 이승윤과 자연인의 출연료 수준

우리나라 중장년 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사랑하는 MBN 예능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 윤택과 이승윤 씨 그리고 자연인이 받는 회차별 출연료를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 기본정보>

본방 방송시간 : 매주 수요일 밤 9시 50분

출연자 : 윤택, 이승윤, 수많은 자연인들

1회 방송 : 2012년 10월 6일 <30년째 산중에서 살다 김용호 할아버지> 편

현재까지 방송 횟수 : 총 433회(2020.1.1. 기준)

나는 자연인이다 윤택 출연료

먼저 개그맨 윤택씨의 출연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윤택, 자연인을 무장해제 시키는 마법사

개인적으로 윤택씨는 나는 자연인이다를 먹여살리는 최고의 살림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유의 친화력으로 자연인을 만난지 불과 몇 시간 만에 대부분 형동생 하는 사이로 만들어 버립니다.

방송을 유심히 보면, 윤택이 사용하는 언어 자체가 자연인을 존중하고 그들이 사는 삶의 방식을 인정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은근히 몸과 몸을 부비는 스킨십에 굉장히 능한 편이라 청석골 훈장님 같은 자연인의 마음도 사르르 녹여버리는 재주가 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윤택 출연료


윤택씨의 출연료는 회당 70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택씨는 1달에 2회 자연인의 촬영에 임한다고 하구요, 매회 촬영시 보통 2박3일간 자연인과 동거동락 한다고 합니다.

월 금액으로 보면 2회 x 700만원으로 총 1,400만원. 연봉으로 환산하면 1억 6,800만원의 수익을 나는 자연인이다를 통해서 받고 있는 셈입니다. 굉장하지요?

나는 자연인이다 이승윤 출연료

다음은 개그맨 이승윤 씨입니다.

이승윤, 직선적이고 저돌적인 몸에 숨어있는 순수함

이승윤 씨는 헬스보이 등으로 근육남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연인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오히려 겸손하고 차분한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실제로 방송을 보다보면 윤택 씨가 사람 만나는 것 좋아하고 외향적인, 즉 MBTI로 보면 E의 성격 같다면, 윤택씨는 겉은 강해보이지만 속은 여린 I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추정할 때가 많습니다.

낯고 좀 가리시는 편인 것 같고, 먹는 것도 낯선 음식이나 해괴한 음식은 얼굴에서 마음이 보일 정도로 생각보다 여린 분으로 보입니다. (생선 대가리 카레의 충격) 그 솔직함과 순수함, 그리고 과하지 않음이 자연인과 어우러져 마음을 여는 경우가 많은 것 같구요.

이제는 전설로 남은 자연인 생선대가리 카레에 대한 이승윤의 심경

나는 자연인이다 이승윤 출연료


이승윤 씨의 출연료는 윤택 씨보다 살짝 낮지만 그래도 굉장한 회당 50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횟수는 윤택씨와 마찬가지로 월 2회 촬영, 1회에 2박3일 촬영이라고 하네요.

월 출연료는 1,000만원, 연봉으로 환산하면 자연인 프로그램으로 1억2천만원을 받는 셈이 됩니다.

원래 범국민적 인지도는 이승윤 씨가 더 높은 편이었지만, 자연인이라는 프로그램 내에서는 윤택씨가 좀 더 적합한 능력치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출연료


그렇다면 방송에 섭외되는 자연인의 출연료는 얼마나 될까요?

자연인도 윤택, 이승윤씨와 동거동락 하기 때문에 2박3일간 촬영을 하게 될 텐데요. 자연인이 받는 출연료는 5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의 소득으로 보면 일당 25만원으로 적은 편은 아닌데요. 윤택씨와 이승윤씨의 출연료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쎄기(?) 때문에 정작 촬영장소와 모든 소스를 제공하는 자연인의 출연료는 살짝 적은 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장수 비결?

MBN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중장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조만간 방송 10년차를 맞기도 할 텐데요. 자연인의 장수비결은 아래 이유 때문 아닐까요?

1. 중장년층의 성장기 향수를 자극

개인적으로 자연인이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은 것은 그들이 지냈을 어린시절의 생활 모습을 자연인이 보여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오지 산간에 사는 이들은 아궁이에 불을 때고, 흙과 돌을 이용해서 집을 지어 살기도 하고, 텃밭에서 자급자족 먹거리를 기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성장기의 모습에 대한 향수를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2. 자연식 먹방의 향연

자연인들은 각종 나물, 직접 담근 김치, 산에서 캐온 귀한 버섯, 말린 생선 등 우리나라 토종 건강식을 자유자재로 구사합니다. 이런 음식과 이어지는 먹방이 엄청난 동질감과 대리만족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주요 요인인 것 같습니다.


3. 시골에 살고 싶은 마음의 대리만족

대부분의 중장년은 도시생활을 접고 다시 시골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귀향에 대한 향수가 있습니다. 이미 극한의 오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자연인의 삶의 방식은 이런 마음을 대리경험/충족 시켜주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구성입니다.

4. 부담없이 보기 편한 힐링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는 정신을 피곤하게 하는 긴장이나 갈등이 없습니다. 산속에서의 하룻밤을 통해서 평온한 마음의 자세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무때나 틀어도 부담없이 빠져들어 시간보내기 좋은 것도 이 프로그램이 장수하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떠셨나요?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료를 살펴보았는데요. 우리에게 마음의 평화와 힐링을 주는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전국노래자랑 만큼이나 더 길게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