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호랑멍멍 2021. 6. 7. 16:59

본문

캠핑 경력이 16년을 넘었고 최근에는 카라반을 영입하면서 다른 캠핑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무료한 캠핑생활에 신선한 재미가 될만한 <캠핑그릴>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알면 알수로 재밌고 차원이 다른 그릴의 맛을 알게 되었는데요. 컴팩트한 캠핑 그릴의 대명사 웨버(Weber) 고애니웨어 구매 리뷰입니다.

휴대용 캠핑그릴, 웨버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미국식 그릴의 대명사, 웨버(Weber)

캠핑 요리 좀 한다는 사람들이 종착지로 달려가서 멈추는 곳이 바로 그릴과 롯지, 주물팬 등의 고급 조리도구들인데요. 캠핑을 오래 했음에도 매번 숯에 구워먹기만 했지 정작 왜 그릴에 입문해 볼 생각을 못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릴을 접하고 유튜브를 검색해보면서 '이거다' 싶었는데요. 공부해야할 깊이가 깊고 상당히 많은 조리법들로 공부해야 할 내용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아 그릴을 사면 최소 1년은 재밌게 탐구하면서 캠핑할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웨버 그릴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릴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왠지 웨버였습니다. 그만큼 무의식에 각인되어 있던 그릴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웨버 스모키죠? or 웨버 고애니웨어

일단 아파트에 살고 있어 마당이 없으니 영화에 나오는 큰 그릴은 불가하고, 캠핑용으로 사용할 컴팩트한 그릴이 필요했는데요. 알아보니 작은 그릴로는 스모키죠 플러스와 고애니웨어 2개로 압축이 되더군요.

위 사진에서 보시듯 스모키죠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원형의 그릴이고, 고 애니웨어는 이름처럼 go anywhere. 즉 어디든 들고다닐 수 있는 포터블 사각형 그릴입니다.

저는 결국 고 애니웨어를 선택했는데 이유는

1) 정확하게 네모난 모양으로 운반과 보관이 용이하고

2) 스모키죠와 동일하게 최대 4인이 사용 가능했으며,

3) 스모키죠의 경우 차에 실으면 수납공간을 많이 잡아먹고, 죽는 공간이 많아서 차라리 사각형의 고 애니웨어가 더 낫다는 인터넷의 일반적인 평가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캠핑용 바베큐 그릴의 대표작인 위 세 제품의 한국 웨버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웨버 스모키죠 플러스 가격 : 97,800원
  • 웨버 고애니웨어 가격 : 89,800원
  • 웨버 점보조47 가격 : 168,800원

인터넷 최저가를 뒤져서 좀 더 싸게 구입을 했습니다. 위 세 모델은 모두 가스가 아니라 차콜(숯)을 사용해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웨버 고애니웨어 개봉기와 리뷰

하루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두근두근.

▲ 널찍한 박스에 들어왔습니다. 쿠팡 당일배송이 없어서 그냥 인터넷 구매로 진행했습니다. 웨버제품이 로켓배송이 잘 없었습니다.

▲ 한국 공식 정품이라 보증이 됩니다. 딱히 고장날 일은 없지만 괜히 든든하지요.

▲ 설명서와 유튜브 채널 2개를 소개하는 종이, 간단한 레시피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바베큐요정>과 <구이TV>라는 곳인데 웨버에서 직접하는 곳은 아니고, 유튜버를 선정해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 그릴은 2개가 들었는데 상단의 고기 굽는 그릴이구요. 이건 스테인리스 소재.

▲ 이것 숯불 받이 그릴이고 무쇠 소재입니다. 기름이 발라져 있습니다. 짱짱해서 초고열에도 변형이 안 될 것 같은 튼튼함과 믿음을 줍니다. 물로는 세척을 안하고 재만 털어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상단은 스테인리스로 물세척 가능)

▲ 접이식 다리 받침대인데, 조립이 필요합니다.

▲ 그릴 덮개 상판이구요.

 

 

 

 

▲ 상단과 좌우측면 2곳의 손잡이입니다. 플라스틱 소재이구요.

▲ 그릴 하단부 입니다.

▲ 동그란 구멍 3개는 돌려서 화력조절을 하는 구멍입니다.

▲ 다리 걸개를 끼우는 조립부입니다. 작고 잘 안보여서 찾는데 애먹었네요. 

▲ 준비물 : 십자드라이버

▲ 손잡이는 별거 없이 드라이버로 쉽게 끼우구요.

 

 

 

▲ 하단 받침대인데, 잘못 끼웠습니다. 잘못 끼운 모양이니 참고하시구요.

▲ 요렇게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 다시 빼서 끼웁니다. 제대로 끼운 모양입니다.

▲ 흔들리지 않게 고정 브라켓이 있습니다.

▲ 요렇게 앙증맞게, 하지만 아주 튼튾나게 서게 됩니다.

▲ 요철이 있어서 접을 때는 딱 끼우면 빠지지 않고 수납이 됩니다. 역시 만듧새가 하나하나 나무랄데가 없네요.

▲ 조립은 이렇게 간단히 끝납니다. 이제 웨버 사용법을 공부할 일만 남았는데요. 이어서 웨버 기본 사용법과 추가로 필요한 부속품은 다음 글에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총평을 남겨볼까요?

웨버 캠핑그릴 추천, 고애니웨어 솔직 리뷰

■ 저는 인터넷 최저가로 7만원대로 구했는데, 이 가격에 이 퀄리티라니 가성비 대단하네요.

무게는 6.5kg으로 생각보다 꽤 무거운 편입니다. (당연히 무조건 오토캠핑용)

만듦새가 짱짱하고 구성 하나하나가 역시 그릴 전문기업에서 만든 테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명품'이라는 말을 달고 싶을 정도네요. 최근 구매한 캠핑용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웨버 그릴을 샀다면 이제 무한한 캠핑 간접구이 요리에 발을 디딘 것으로 훈제, 직화 등 무한한 새로운 취미가 열린 것 같은 기분입니다.

오랜 캠핑으로 새로운 정서적 재미와 돌파구가 필요하다면 웨버 고 애니웨어 무조건 강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르노 마스터 캠핑카 살펴보기

동네 르노삼성 전시장 앞에 르노마스터 캠핑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카라반을 운용하면서 다음에는 캠핑카로 넘어갈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캠핑 박람회에 가지 않고도 제발에 굴러들

horangmung.tistory.com

영동 노지 카라반 캠핑과 민물고기 탐어

 

영동 노지 카라반 캠핑과 민물고기 탐어

벌써 카라반 구매 후 10번째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캠핑도 5살 딸과 단둘이 다녀온 노지 캠핑. 충북 영동의 금강변에서 머물고 온 1박 2일의 기록입니다. 딸과 함께 민물고기를 신나게 잡고

horangmung.tistory.com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미니 카라반 추천 BEST 3 - 알빙(RVing) 입문용 소형 미니 카라반 추천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언택트 여행이 중시되면서 카라반 캠핑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고 가격부담이 적

horangm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