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참시 kcm 카라반, 티큐브N

카라반 정보와 꿀팁

by 호랑멍멍 2021. 4. 9. 08:29

본문

최근 전지적 참견 시점에 국민 패셔니스타 겸 발라더 겸 에어팟 유저, KCM이 나왔는데요. 방송이 없는 날이면 낚시터에서 카라반 장박을 하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KCM이 사용하고 있는 카라반 모델, 저도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라 아래에서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전참시 kcm 카라반, 티큐브N

KCM 카라반은 티큐브N 모델

KCM, 본명 강창모 씨가 사용하고 있는 카라반은 폴란드 제조 네비아도프라는 회사의 티큐브 N 모델입니다. 소형 카라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클래식한 모델입니다. 일단 내부를 한번 살펴보고 실제 레이아웃과 가격 등을 아래에서 추가로 살펴보겠습니다.

▲ 저도 카라반을 사용하고 있지만, KCM 씨가 저와 동일한 회사의 모델을 사용하고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연예인 중에서는 송창의씨도 바인스버그의 카라원 390QD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 하단에 관련글 첨부)

▲ KCM 매니저가 KCM을 깨우러 카라반으로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티큐브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아! 티큐브 N, 혹은 티큐브 NT 모델이구나 싶었을 겁니다. 티큐브 N과 NT는 크기와 외관은 동일한데 N은 실내에 화장실이 없는 대신 테이블이 있고, NT는 실내에 화장실이  포함된 모델입니다. T가 Toilet의 약자입니다.

본격적으로 KCM 카라반 내부를 살펴볼까요?

KCM 카라반 실내 모습

우선 아래는 냉장고 입니다.

▲ 냉장고는 티큐브에 기본 제공되는 도메틱 소형 냉장고입니다. 냉장고 내부 우측 상단에는 미니 냉동실까지 있습니다. 이 냉동실이 작지만 실제 써보면 성능이 꽤 좋습니다. 500ml 물병을 넣어두면 다음날이면 꽁꽁 얼어버립니다.

냉장고는 전기, 가스, 배터리 구동이 가능한 3way방식의 카라반 전용 냉장고입니다.

다음은 에어컨입니다. 이 에어켄은 실제로 티큐브를 살 때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품목이 아닙니다. 실내형 에어컨으로 KCM 씨가 옵션으로 장착하신 것 같습니다. 보통 티큐브는 소형 카라반으로 무게의 제약 때문에 에어컨은 설치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는 침대 밑에 언더배드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대 부분입니다. 여기는 야간에는 침대로 사용하면서 주간에는 변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테이블로 펼친 모습은 아래에서 별도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작은 테이블에 TV까지 직접 설치하셨네요. TV도 기본 옵션은 아니고 KCM씨가 설치한 것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트루마 히터입니다. KCM의 카라반 모델인 티큐브N은 소형 카라반으로 겨울에는 트루마 히터 하나만 들어도 엄청 후끈하고 덥게 잘 수 있습니다.

▲ 티큐브N의 옷장 모습입니다.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답게, 캠핑하러 왔음에도 옷이 꽤 들어있습니다.

 나름 안락하게 꾸며놓고 지내는 모습이 멋지네요.

▲깨우러 온 매니저가 떡볶이를 사들고 온 모습입니다. KCM씨는 3끼를 전부 떡볶이 반찬을 먹을 만큼 떡볶이 매니아라고 합니다. 어떻게 저 근육을 유지하시는지 궁금하네요. 

KCM 카라반 가격

KCM씨가 사용하는 카라반은 티큐브 N 모델입니다. 가격도 궁금하실 텐데요. 부가세를 포함해서 기본 가격은 1,550만원입니다.

기타 배터리나 태양광 등 옵션을 넣는데 몇백이 더 들어 보통은 천만원 후반~2천만원 초반이 실제 구입하게 되는 가격입니다. 

그럼 이제 KCM 씨가 사용하는 티큐브 N 모델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KCM 카라반 실내구조 살펴보기

우선 기본적인 티큐브N의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면에 침대로 변환되는 메인 테이블이 있고, 후면에 2명이 마주보고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위치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카라반 중앙에는 싱크대, 가스레인지와 난방 히터가 있습니다. 실내 사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형카라반 티큐브 전모델 살펴보기

사실 티큐브는 제가 운용하고 있는 미니 카라반 모델로 이미 제 블로그에 여러차례 포스팅을 했습니다.

아래에 티큐브 전 모델에 대한 포스팅을 링크로 걸어두니, 포스팅 내에서 티큐브N 모델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 밖에도 티큐브NT, 한국형 티큐브 특별 에디션 K, 티큐브D, 티큐브DT 등의 모델이 있습니다.

한국에 티큐브를 공식 수입하는 회사는 화성에 본사가 있는 카라반테일 이라는 업체입니다. 전국에도 지점이 다수 있습니다.

미니카라반 강자, 티큐브 전모델 레이아웃 및 가격 총정리

 

미니카라반 강자, 티큐브 전모델 레이아웃 및 가격 총정리

미니카라반 강자, 티큐브 전모델 레이아웃 및 가격 총정리 티큐브에 대한 간략한 개요 티큐브(T-CUBE)는 1973년 폴란드에서 생산이 시작되었다고 하며, 제조사는 폴란드의 네비아도프(Niewiadow)

horangmung.tistory.com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카라반에 입문한 6가지 이유 티큐브 중고를 구매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카라반을 사고 싶어서 정말 다양한 카라반을 온라인에서 보고,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도 여러번

horangmung.tistory.com

이상으로 KCM의 카라반 티큐브 N 모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티큐브로 실제 캠핑하는 모습이 궁금하시면?

생애 첫 카라반 캠핑, 포항 이가리해변에서 언택트로

 

생애 첫 카라반 캠핑, 포항 이가리해변에서 언택트로

생애 첫 카라반 캠핑, 포항 이가리해변에서 언택트로 미니카라반 티큐브를 중고로 영입한 다음날, 카라반 내외부 세차를 전문업체에 맡겨서 깨끗이 청소한 후, 포항으로 생애 첫 카라반 캠

horangmung.tistory.com

두 번째 카라반 캠핑,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두 번째 카라반 캠핑,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두 번째 카라반 캠핑,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두 번째 카라반 캠핑 장소를 고민하다가 태안으로 결정했습니다. 태안에는 카라반 유저들이 선호하는 몽산포의 탑3 캠핑장이 있는데요, - 몽산포 오

horangmung.tistory.com

차박 성지 옥정호 포인트와, 카라반 캠핑 후기

 

차박 성지 옥정호 포인트와, 카라반 캠핑 후기

차박 성지 옥정호 포인트와, 카라반 캠핑 후기 - 옥정호 캠핑과 차박, 카라반 캠핑 네 번째 카라반 캠핑으로 전라북도 임실의 아름다운 호수 옥정호에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최근에 부쩍 늘

horangmung.tistory.com

 

 

송창의 카라반 바인스버그 390QD 사양 및 가격

송창의 카라반 바인스버그 390QD 사양 및 가격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에 출연한 송창의 씨는 개인 카라반을 보유중인 알비어(RVer)였는데요. 송창의씨가 보유하고 있는 카라반의 모델과 가격,

todays-lif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